케찹병1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마약떡볶이 조회 4회 작성일 2020-11-26 11:31:25 댓글 0

본문

용기에 붙어 끝까지 먹지 못한 케첩이 아쉬웠나요? / YTN

[앵커]
화장품이나 꿀병, 케첩 등을 사용하다보면 내용물이 병 아래에 고이거나 붙어 끝까지 쓰지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미 MIT대학 연구진이 힘을 들이지 않고 내용물을 끝까지 쓸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상용화를 서두르고 있습니다.

LA 정재훈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땅콩버터 2개를 비슷한 힘으로 눌러봤습니다.

일반 용기에 담긴 땅콩버터는 잘 나오지 않지만 특수 처리된 용기에 담긴 땅콩버터는 쉽게 빠져나옵니다.

병을 기울이자 토마토 케첩도 그대로 흘러내립니다.

끈적한 액체를 끝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이 혁신 기술은 미 매사추세츠공과대학 연구진이 개발했습니다.

꿀통에서 꿀이 안 나오는 문제를 해결해달라는 아내의 요청을 받은 기계공학과 바라나시 교수가 제자와 함께 '리퀴슬라이드'라는 회사를 만들어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핵심 기술은 용기 내부에 일종의 액체 윤활제를 내장하는 겁니다.

용기에 붙어 있는 윤활제는 다른 액체가 용기 바깥으로 나가는 것을 돕습니다.

[인터뷰:미 보스턴 시민]
"와, 신기하네요. 이 용기는 내용물이 남아서 낭비가 될 것 같은데 이쪽 용기는 어떻게 만든 건가요?"

화장품의 경우 많게는 25%, 액체 세제와 케첩 등은 약 15%가 용기에 붙은 채 그대로 버려지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 때문에 리퀴글라이드의 기술은 엄청난 상업적 잠재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최근 7백만 달러, 약 77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이 회사는 페인트통이나 풀통 등으로 제품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대학 내 창업의 산물인 이 기술은 자원 낭비를 막고 전세계인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LA에서 YTN 정재훈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50325060721358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알아두면 좋아요: 제대로 케첩 뿌리는 팁

김이 모락모락 나는 바삭한 감자튀김이 눈앞에 있습니다. 이제 케첩만 뿌리면 완벽한데요. 유리병에 든 케첩이 제대로 흘러나오지 않는 위기 상황! 아래 영상에서 케첩 제대로 뿌리는 법을 알아보세요.

냉장고에서 꺼낸 케첩 병을 조리대나 식탁 위에 눕힌 뒤 살살 흔들어 굴려서 내용물이 병 전체에 고루 퍼지게 합니다. 여기에 드는 시간은 단 몇 초! 한꺼번에 쏟아질 염려 없이, 순식간에 케첩을 안심하고 뿌려 먹을 수 있답니다.

끼니때마다 골치 아프던 문제가 속 시원히 해결됐네요. 맛있게 드세요!

원문 기사는 http://www.thetip.kr/ketchup-trick/에서 확인하세요.

신축년 운세 3 - 정, 무, 기 일간

수강 및 상담안내 : http://cafe.daum.net/easysaju/FcZ9
동영상 강좌 : http://www.easysaju.com

... 

#케찹병1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1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2z1bl26ana9gz68b.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